준호씨의 블로그

주식거래 준비 중 본문

돈이야기

주식거래 준비 중

준호씨 2014. 2. 7. 00:45
반응형

image

올해 계획 중 하나가 주식거래를 해 보는 것이다. 딱히 돈을 벌어 보겠다는 목적은 아니고 어떻게 하는 건지 알아 보고 싶어서이다.

주식을 해 본 적이 없으니 도대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알 수가 없었다. 검색 해 보다 보니 키움증권이 거래 수수료가 제일 싸다고 하여 키움증권에서 해 보기로 하였다.

 

계좌개설하기

우선 해야 될 일은 증권계좌를 만들어야 한다. 키움증권은 온라인으로만 거래한다. 그래서 그냥 자기 주거래 은행에 가서 "키움증권 계좌 만들러 왔습니다." 라고 하면 된다. 나의 요즘 주 거래 은행은 하나은행이기 때문에 하나은행에 가서 만들었다. 하나은행에도 하나대투증권이라고 거기 계좌를 만들수도 있고 거기서 카드를 만들면 카드로 거래가 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온라인으로 하면 충분하니 키움증권으로 그냥 하기로 하였다.

연결계좌를 지정해야 되는데 하나은행통장이랑 연결을 하였다. 증권계좌와 연결계좌간에 돈을 이동 시키고 증권계좌에 있는 돈으로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다고 한다.

 

키움증권가입

http://www.kiwoom.com/ 가서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그냥 가입 하라는 대로 하면 된다.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은행전용 공인인증서와는 달리 연 4,400원을 지불해야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이다. 하나은행에 가서 인증서를 발급 받고 키움증권에 연결 시켰다.

 

이제 다음에 할 일은 증권계좌로 돈을 송금시키고 주식을 사 보는 것이다. 무슨 주식을 얼마나 살지는 대충 정해 두었지만 좀 더 고민 해 봐야겠다.

 

ps.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으로 옮기는 것이 좋다고 떠서 진행 해 보았는데 스마트폰에 앱을 깔라는 링크가 문자로 날아왔다. 그 링크를 클릭하니 그동안 잠자고 있는 U+마켓이 살아났고 그러면서 Turn Off 시켜놨던 U+앱 시리즈들이 자동 업데이트 되면서 마구마구 살아났다. 왜 이놈의 마켓앱은 허락도 없이 안쓰려고 잠재워 놨던 앱들을 업데이트 시키면서 살려버리는 것인가 -_- 시간 날  때 마다 또 열심히 꺼야 겠다 ㅜ.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