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네추럴키보드 보다 키보드 두개 본문

IT이야기

네추럴키보드 보다 키보드 두개

준호씨 2017.10.11 00:10

사무실에 투키보드를 구성하였다.

일반 키보드의 문제는 폭이 좁아서 오래 작업 하다 보면 손목이나 어깨에 무리가 많이 오게 된다.

그래서 나온것이 네추럴키보드 인데 크게 넓어지지도 않을 뿐 더러 b 와 ㅠ 키 문제가 생긴다. b 키가 왼쪽편에 붙게 되는데 b 키는 한글 자판으로는 ㅠ 키가 된다. 두벌씩 키보드 환경에서 모음은 오른손으로 입력하기 편하게 구성 되어 있는데 b 키가 왼쪽으로 가면서 ㅠ 가 왼쪽으로 가면서 다른 모음은 오른쪽에 있는데 ㅠ 만 왼쪽에 있다 보니 헷깔리게 된다.

우연히 페친(페이스북친구)분이 올린 사진을 보니 키보드 두개를 이용하면 좋다는 걸 보고 나도 따라 하게 되었다. 처음에 조금 어색한데 금방 적응 되고 손목과 어깨가 무척이나 편안해 진다.

단점은 공간이 많이 필요 하다는 것. 공간이 살짝 부족해서 마우스 사용이 조금 불편해 졌다. 다행히 마우스를 많이 쓰는 편은 아니라 당장 크게 불편하지는 않음. 마우스를 많이 쓸 일이 생기면 그 때 가서 좀 고민 해 봐야 겠다. 텐키리스를 사용하면 좀 나으려나? 아니면 마우스를 가운데 놓고 사용한다면?

사무실에서 써 보고 좋다는걸 느끼고 집에도 세팅 해 보았다. 집에서는 마우스를 가운데 두고 사용하니 좀 편하긴 한데 사무실에서는 공간이 충분할 지 모르겠다.

고장난 무선 키보드를 고쳐서 세팅 했는데 고장난 무선 키보드 고치는 글은 또 따로 적어 볼 예정이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