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암호화폐 - 스토리지 (Storj). 남는 디스크 공유 하고 돈도 벌고 본문

블록체인이야기

암호화폐 - 스토리지 (Storj). 남는 디스크 공유 하고 돈도 벌고

준호씨 2018.01.09 23:47

출처: coinmarketcap

현재 시총 100위인 코인. 업비트 등에서 거래가 가능 하다. 최근 김프도 높고 하락장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건실하게(?) 상승중인 코인이다. 업비트 자료에 의하면 2017년 7월 2일 최초 발행 된 것으로 확인된다.

꾸준히 상승중이다

스토리지 코인은 이더리움 기반이며 P2P 네트워크를 활용한 기술로 하드디스크에 여유가 있는 유저 (farmer) 가 필요로 하는 수요자 (renter) 에게 빌려주고 돈을 받는 구조이다.

https://storj.io/share.html 사이트에 가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해서 사용하면 된다. 하드디스크에 여유가 있다면 어느 정도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회사에서 돌리면 V3 에서 채굴 프로그램으로 잡아 버리기도 한다고 한다.

참고: https://steemit.com/coinkorea/@mauver/mining-1-storj#@iieeiieeii/re-mauver-mining-1-storj-20170711t122625302z

이용요금은 https://storj.io/pricing.html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디스크가 남으면 공유 하면서 돈도 벌고 좋지 않을까 싶다. 서비스 품질은 직접 써 봐야 알듯 한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써 봐야 겠다.

비슷한 코인으로 시아코인이 있는데 2015년 6월에 발행 되었던 코인이다. 시총 22위의 코인이다. 요즘 시아코인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많던데 이 코인도 좀 알아 봐야 겠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