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NEXT-316TCH-PD 멀티어댑터로 맥북, Dell P2415Q 모니터, 유선랜 한방에 연결. SD카드 리더까지 본문

IT이야기

NEXT-316TCH-PD 멀티어댑터로 맥북, Dell P2415Q 모니터, 유선랜 한방에 연결. SD카드 리더까지

준호씨 2018. 2. 1. 00:02
반응형

지난 포스팅 Dell P2415Q 모니터와 맥북 연결 젠더 찾는 중 에서 모니터와 맥북 연결 젠더를 찾다가 내가 원하는 스펙의 제품은 찾지는 못했고 차선책 중에서는 가장 괜찮다고 생각되는 제품을 구매 하였다. 그 제품은 바로 NEXT-316TCH-PD 멀티어댑터이다.

아쉬운 부분을 먼저 적어 보자면 4K 모드에서 60Hz 를 지원 못하고 30Hz 까지만 지원 하는 부분이다. 맥북모니터에서는 부드럽게 움직이던 마우스커서나 영상이 4K 모니터에서는 살짝 버벅이는 느낌이 난다. 아쉽긴 하지만 4K 에서 60Hz 를 지원하는 젠더 자체를 아직 찾지 못했다. 그런 모델이 아직은 안나오는 걸까?

두번째 아쉬운 부분은 USB Type C 포트가 없다는 것이다. USB Type C 케이블로 연결하는 장치가 점점 자리를 잡게 되면 USB Type C 포트가 점점 필요해 질 거 같은데 이 제품에는 그런게 없다. 그런데 또 신기한건 아직 USB Type C 허브는 못번거 같다. 이 제품은 어딘가 있을 법도 한데 이상하게도 안 보인다. USB Type C 가 비싸서 그런걸까? 아니면 만들기 어려운 걸까? USB Type C 스펙이나 속성에 대해서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좀 더 알아 봐야 겠다.

단점으로 언급한 부분들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 되리라 생각한다. 현실적인 적절한 대안은 한동안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집에 와서 세팅 해 보았다. 사무실에서 세팅해 보려 하였으나 HDMI 케이블이 없어서 연결 해 보지 못했다. 사무실에 HDMI 케이블 들고 가서 좀 테스트 해 봐야 겠다.

사무실에서는 전원, 모니터, USB Type A 허브 세개를 매번 꼽았다 뺐다 한다. 이제 집에서는 한방에 모두 연결 할 수 있다. 덤으로 유선랜도 연결 해 보았다. 집에 공유기 위치 때문인지 작업실 방구석에서는 무선인터넷이 잘 잡히지 않는다. 유선으로 연결 하니 인터넷이 쾌적해진 느낌이다. 유선 인터넷은 오랜만에 사용해 보는 것 같다. 보통 유선랜 연결하려면 연결하는 것이 불편한데 이 제품을 이용하면 별 수고로움 없이 유선랜을 연결 할 수 있다.

SD카드 리더기도 사용해 보았는데 잘 된다. MicroSD 리더기는 없는데 어댑터를 따로 구해두는 것이 좋겠다.

지인은 외국 쇼핑몰에서 Tikko 에서 나온 제품을 구입 했다고 한다.

https://www.amazon.com/Adapter-Charging-Ethernet-MacBook-Chromebook/dp/B0773KD48G/ref=sr_1_1?ie=UTF8&qid=1517218441&sr=8-1&keywords=tikko

 

배송료 등을 감안하면 좀 더 비싸긴 하지만 USB Type A 포트도 하나 더 있고 Micro SD 리더기도 달려 있고 심지어 3.5mm Audio/Mic 포트도 있다. 1080P 에서는 60Hz 는 지원한다고 스펙에 나와 있다. NEXT-316TCH-PD 도 아마 1080P 에서는 60Hz 가 되지 않을까 기대는 하지만 스펙에 명시가 되어 있지 않으니 살짝 불안하긴 하다. 아무튼 하나 더 사게 되면 이 모델로 할까 싶기도 하다.

기타

덤으로 지인이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프로 USB-C PD 고속멀티충전기 CTM-05 58,700원 + 배송비 2,500원 도 샀다고 하는데 괜찮은거 같다. 얼마전 애플 정품 어댑터를 샀었는데 그것보다 싸면서 기능은 많으니 이걸 쓰는것이 경제적이면서 기능도 많지 않을까 생각된다. 다만 8자 케이블을 사용하는데 접지처리가 안되는거 같다. 좀 아쉬운 부분이다. 애플 어댑터는 기본 8자 케이블 제공해 줘서 접지 문제가 생기긴 하지만 파워 케이블을 접지 되는 것으로 교체 하면 접지 문제는 해결 되는데 이 제품은 해결이 안될거 같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