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OSX - 마이크로소프트 넘버패드 일주일 사용기 본문

살아가는이야기/내돈내산

OSX - 마이크로소프트 넘버패드 일주일 사용기

준호씨 2022. 9. 20. 22:56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넘버 패드를 구입해서 사용한지도 일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앞서 적었던 단축키 설정 글 링크 남겨둡니다.

 

OSX - 마이크로소프트 넘버패드 도착. 커스텀 단축키패드 설정

지난 글에서 손바닥 통증으로 ⌘키를 조금이라도 덜 누르기 위해 이런저런 단축키들을 맵핑했었습니다. OSX - Command키를 누르려니 손가락이 아파서 대안을 찾아보는 중 제가 자주 사용하는 단축

junho85.pe.kr

 

구매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쿠팡 구매 링크: https://link.coupang.com/a/BQUYS (이 링크를 통해 구입하면 저에게 약간의 이익이 생깁니다)

 

이번 글에서는 일주일 정도 사용 후 간단히 사용기를 남겨 봅니다. 살짝 아쉬운 점이 있어서 다른 제품을 구입해서 테스트해보려고 하는데요. 그전에 간단히 사용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후기 남기고 내일 즈음 다른 제품(ABKO KP35BT)을 사용해 보려고 했는데요. 내일 도착할 줄 알았는데 오늘 도착했네요. 가끔 로켓 배송이 당일 배달이 되기도 해서 놀랍습니다. 잡담은 그만하고 빨리 MS넘버 패드 후기를 남겨봅니다.

 

장점

장점은 키감이 괜찮습니다. 다른 제품들을 많이 사용해 보지는 않아서 비교하기가 좀 애매하지만 키감이 괜찮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리얼포스 키감을 선호하긴 하지만 MS넘버 패드 키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대충 근처에 있는 키보드들을 비교해 보면 리얼포스 > M1맥북프로 키보드 > MS넘버 패드 > ABKO KP35BT 순서입니다.

 

휴대성이 좋습니다. 집과 사무실에 들고 다닐 때 큰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 지속시간이 깁니다. 최대 24개월이 간다니 엄청납니다. 배터리가 떨어질 때까지 써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이런저런 걸 감안해 보아도 상당히 길 거 같습니다.

 

단점

비교적 빨리 절전모드에 들어가고 깨어나는 시간이 깁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불편하다고 느끼는 부분입니다. 제가 OSX에서만 테스트해봐서 MS 윈도에서는 어떨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타이핑을 하지 않고 10분 정도가 지나면 절전모드로 들어갑니다. Bluetooth 설정에서도 연결이 끊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 키나 누르면 살아나기는 하는데요. 아무 키나 누르면 곧바로 Connected로 바뀝니다. 하지만 실제로 키가 입력되는데 까지 대략 4초 정도가 소요됩니다. 기존에 눌렀던 키는 결국 입력이 되긴 하니 뭔가 눌렀다면 일단 입력될 때까지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만약 다른 창으로 이동했다가는 의도하지 않은 프로그램에서 키가 입력되어 버리게 되니까요.

 

OSX호환성이 조금 떨어집니다. 숫자키를 누를 때 NumLock이벤트가 자꾸 발생하기 때문에 Karabiner-Elements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NumLock이벤트를 죽여줘야 합니다. 그리고 계산기 버튼은 저에게 별로 쓸모가 없는데 다른 키로 맵핑할 수 없습니다. 저는 넘버 패드를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다른 키로 맵핑해서 사용하는 용도라 키 하나가 아쉽더군요.

 

 

 

짧은 기간 사용해 본 후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배터리를 좀 더 먹더라도 절전모드 들어가기까지의 시간이 좀 더 길었으면 좋겠고, 깨어날 때 빨리 입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MS 제품이다 보니 윈도에서는 잘 되려나요?

 

다음 글에서는 앞서 언급되었던 ABKO KP35BT 키패드에 대해 적어볼 예정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