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캠페인 문구 - 문이 잘 닫혔는지 확인하기 Google SlideShow 공유 #ppt #A4
계절이 바뀔 때마다 현관문이 잘 안 닫히거나 문이 닫힐 때 "꽝" 소리가 점점 커져서 도어클로저의 속도를 조절하곤 합니다. 문제는 문이 잘 안 닫히기 시작하면 아이들이 문이 제대로 잠겼는지 확인을 못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그래서 우리 집 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슬라이드쇼에서 작성하였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mx0LxkD65l2KZ2NoXbIfN5U2ndrJubodNJO3hxOcqys/edit?usp=sharing
문그림과 탐정그림을 이모지로 넣었더니 출력할 때는 다르게 나옵니다.
구글 슬라이드쇼 내부에서 사용하는 이모지 모양으로 바뀐 거 같네요. OS나 환경에 따라 이모지가 다를 수 있는 부분은 염두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성할 때 보는 이모지를 그대로 사용하려면 스크린숏을 떠서 출력해야 될 거 같네요.
앞으로도 가족들이 주의해야 될 부분들이나 자주 실수하는 부분들을 하나씩 추가해 보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가스 잘 감갔는지, 불 껐는지, 휴대폰 챙겼는지, 준비물은 챙겼는지, 약은 먹었는지, 자물쇠는 채웠는지, 양치질은 꼼꼼히 했는지, 손은 깨끗이 씻었는지, 밥 먹고 그릇을 싱크대에 넣었는지, 선풍기 틀 때 타이머를 켰는지, 스피커는 껐는지, 사용한 물건을 제자리에 두었는지, 가지고 논 장난감은 치웠는지, 아침에 이불을 개었는지, 어떤 배려하는 활동을 했는지, 집에서는 쿵쿵거리지 않기 등등 (무수히 쏟아져 나오는 잔소리?) 여러 가지가 생각나네요.
하지만 너무 많은 캠페인을 동시에 하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중요한 것 몇 가지를 돌아가며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어느 정도 지켜지면 간단히 주의사항 메모나 스티커 정도로 작게 써붙여 넣은 방법도 생각해 보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