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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캔버스 스케치판

준호씨 2008. 8. 8.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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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제가 스케치판에 가입하고 처음으로 만들어 본 작품입니다. ^^
마우스로 그렸는데 좀 버벅거리기도 하고 익숙치 않아 조금 고생했지만 금방 적응 되더군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상당히 신경을 썼다는게 느껴집니다.

아래는 스케치판 주소 입니다.
http://sketchpan.co.kr/

ZDNet 메일메거진을 보다보니 UX라는 단어가 나오더군요.

약어가 생각이 안나서 찾다보니(약어는 User Experience) 재미난 글이 하나 보이더군요.

UX이야기 - 오에카키 서비스 "스케치판" [서울캐릭터페어 2008]
http://blog.naver.com/jubileo/150033669244

스케치판이라는 사이트를 소개하고 있더군요.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서울캐릭터페어 라니.. 역시 서울에 살고 봐야되;;)

예전에 중학생때 즈음 오에카키라는 웹그림판이 유행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직접 자기 홈페이지에도 설치해서 사용하곤 했었죠.
(저도 그당시 재미들였던 만화책 팬사이트 만들고 오에카키니 라쿠카키니 설치해서 운영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당시 네트워크 그림판 프로그램도 있었는데 한사람이 서버가 되고 다른사람들은 클라이언트로 참여하여 같이 그림을 그리는 프로그램도 있었습니다.)

요즘도 블로그 사이트들이나 싸이월드 등에서도 어느정도 지원을 하고는 있지만

이번에 나온 스케치판은 기능들도 한층 업그레이드! 다양한 단축키 지원! 그리는 과정 보기까지 -ㅁ-

애니메이션 제작기능에 flv방식이고 퍼가기 기능까지 -ㅁ-

예전에는 그리는 과정을 만드려면 그리시는 분들 엄청 삽질을 했었지만 지금은 그리기만 하면 자동으로 과정이 남으니 정말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아닐수 없습니다 -ㅁ-

웹의 세상이 무궁무진하게 발전하는거 같습니다.

오래 지나지 않아 웹에서 동영상 편집 기능에 3D기술들도 점점 많이 적용 되리라 봅니다.

예전에는 웹에 적용된 3D기술들이 성능상의 제약이나 제작의 어려움.. 인터페이스의 불편함때문에 성공하는 케이스가 별로 없었으나 앞으로는 많이 바뀌리라 생각됩니다.

컴퓨터 성능의 발달.. 3D스캐닝 발달.. 인터페이스의 발달(우선은 터치와 멀티터칭 부분.. 앞으로 공간인터페이싱.. 생각 인터페이싱 -ㅁ-)..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인간의 표현에 제약이 점점 줄어들고 더욱더 멋진 무언가를 만들어 내게 되겠죠.

뭔가 자꾸 떠오르지만 이쯤에서 줄이고.. 아무튼 스케치판.. 정말 멋집니다 +_+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알 수 있는데 몇몇 작품들을 살펴보면 "시네손"님 작품중에 멋진 작품들이 몇몇 보입니다.

앞으로 "시네손"외에도 숨겨진 고수님들이 많이 등장하시리라 봅니다.
옛날 그 불편한 인터페이스의 오에카키에서도 얼마나 대단한 작품들이 나왔던지 -ㅁ-;

작품이 어느정도 모이면 멋진 작품들을 모아다가 작품전을 열어 봐도 괜찮을거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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