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네이버 "모두" 서비스로 간편하게 개인 홈페이지 제작 본문

IT이야기

네이버 "모두" 서비스로 간편하게 개인 홈페이지 제작

준호씨 2015.12.30 22:41
오늘 우연히 네이버에 "모두"라는 간편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가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간단하게 홈페이지를 만들어 보았다.

내가 만든 홈페이지는 http://junho85.modoo.at/ 에서 볼 수 있다.

심플한 PC 홈페이지


모바일 페이지도 제공된다. 사실 모바일 페이지가 주력 인 것 같다.

2015:12:30 22:14:48


홈페이지 제작 화면. 기본적으로 모바일 화면을 기준으로 제작 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본 페이지들이 템플릿으로 제공 된다. 템플릿을 불러 와서 내용만 수정 하면 뚝딱 만들 수 있다.


간단하게 홈페이지 뚝딱 만들기 좋다. 이 정도 홈페이지도 만들어서 운영 하려면 제작비만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 가량 들어갈 것이다. 물론 원하는 기능을 커스터마이징 해서 넣기는 힘들겠지만 간단히 소개 페이지와 게시판 정보만 필요한 홈페이지라면 이 정도만 해도 충분 할 것이다. 일단 뚝딱 만들고 나중에 필요 할 때 새로 만들어도 괜찮을 듯 하다.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해서 운영 하려면 호스팅 비용이나 유지보수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이를 걱정할 필요도 없다.

도메인도 비교적 짧고 특이하지 않아서 외우거나 명함에 넣기도 괜찮다. 하지만 이미 괜찮은 서브 도메인은 대부분 선점 당한 것 같다. 한 사람이 여러개의 홈페이지를 만들고 각각 홈페이지에 도메인을 생성 할 수 있어서 더 한 것 같기도 하다.

네이버 검색에 자동 등록 해 준다고 하는데 이거도 나름 강점인 것 같다. 한국에서는 네이버 검색이 대세라 네이버 검색에 자동 등록 해 주는 건 큰 장점이 될 것이다.

속도는 좀 버벅 거리는 것 같다. 종종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고 동작이 부드럽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내가 사용 할 때 만 우연히 그런건지는 좀 더 써 봐야 알 것 같다.

네이버 로그인만 사용할 수 있는 건 개인적으로 별로다. 페이스북 등 다양한 서비스의 로그인을 제공 해 주면 좋겠다.

alert 팝업이 많다. 이건 좀 개인적인 취향이긴 한데 뭔가 액션을 취할 때 alert 를 이용한 팝업창이 많이 나와서 좀 거슬린다. 경고 정도는 그냥 layer 를 이용해서 잠깐 경고 정도만 띄워주면 좋을 것 같다.

페이스북 오픈그레프 태그가 잘못 들어가 있는 것 같다.
<meta property="og:title" content="[개발자 준호씨 - 이름] ">
이런식으로 들어간다. "- 이름" 부분은 궂이 안나와도 되는 부분인데 나와서 좀 거슬린다. 어딘가에서 지우는 방법이 있으려나?


로그인 안하고 문의하기 페이지를 열게 되면 로그인 alert 팝업이 무한 반복 되는 버그가 보인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