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마지막 남은 머라이언을 찾아서... 그리고... 본문

살아가는이야기/싱가포르 생활기

마지막 남은 머라이언을 찾아서... 그리고...

준호씨 2010. 6. 15. 01:12
반응형

싱가포르 하면 떠오르는 것 하면 "머라이언(Merlion)"을 빼 놓을 수 없죠. 싱가포르 여행 책자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이 머라이언입니다. 그리고 지난 일요일 제가 싱가포르에서 하려고 했던 일 하나를 드디어 해내었습니다 ^^ 바로 아직 보지 못했던 마지막 머라이언 찾기! 사실 이 일의 실행에 영감을 준 글이 하나 있습니다.

하나 남은 머라이언을 찾아서

http://blog.naver.com/l6014417/40098491768

머라이언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접할 수 있으니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싱가포르에는 공식적으로 인정되고 있는 머라이언상이 5개가 있습니다.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http://en.wikipedia.org/wiki/Merlion)

  • The original statue at Merlion Park
  • The two-metre tall cub statue standing behind the original statue
  • The 37-metre tall gigantic replica — with Mouth Gallery Viewing Deck on the ninth storey, another viewing gallery on its head and The Merlion Shop — at Sentosa Island
  • The three-metre tall glazed polymarble statue at Tourism Court (near Grange Road) completed in 1995
  • The three-metre tall polymarble statue placed on Mount Faber's Faber Point

이렇게 총 다섯개가 있음을 알 수 있죠. 여기서 위의 세개는 싱가포르를 여행해보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보셨을 겁니다.

가장 유명한 머라이언 파크의 머라이언 입니다. 여행 책자에서 단골로 볼 수 있고 항상 이곳에서는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오면 빼놓지 말고 해야 될게 머라이언이 쏘고 있는 물받아 먹기 사진 찍기 입니다 ^^;

바로 뒤편으로 가보면 새끼 머라이언을 볼 수 있습니다. 공식 머라이언 상 중 가장 작은 녀석입니다.

 

그리고 센토사에 가면 볼 수 있는 가장 큰 머라이언! 심지어 이 머라이언은 입장료를 내고 머리 위로 올라가 볼 수도 있습니다. 기념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두번 입장해 보았는데 두번다 부채를 받았습니다 -_-; 다른거 달라 그래도 안바꿔 주더군요.

 

여기 까지는 일반적인 관광 코스로 둘러 볼 수 있는 머라이언들이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많은 사진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뒤에 나오는 두마리의 머라이언은 쉽게 발견할 수 없는 머라이언들입니다.

 

이 녀석은 리스트에서 다섯번째에 적혀져 있는 머라이언입니다. 페이버전망대라고 싱가포르에서는 나름대로 높은 지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녀석을 보려면 열심히 등산을 하던지 차를 타고 가던지 해야 됩니다. 참고로 이 머라이언 근처에는 센토사로 가는 케이블카가 있기 때문에 케이블카 타러 가다가 볼 수도 있을 법 하네요. 아무튼 위의 네녀석들은 나름대로 다들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 다음은 제가 마지막으로 발견한 싱가포르 관광청 청사(Singapore Tourism Court)에 위치한 머라이언이 되겠습니다. 이 머라이언은 인터넷을 검색해봐도 딱히 사진이 나오지 않더군요. 꼭 사진을 찍어와야 겠다고 다짐하게 되더군요!

바로 이녀석입니다. 막상 관광청사 앞에 가도 안보이더군요. 청사를 한바퀴 돌다 보니 건물 뒤쪽 구석에 자리잡고 있는 머라이언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봤을 때 조명 탓인지 뭔가 로봇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

이번엔 좀 다른 각도에서~

감격의 순간을 셀카로 남겨 보았습니다. 24mm 렌즈 만세 :D

Happy Ending!

 

그리고...

페이스북을 통해 싱가포르 친구로부터 전해 들은 이야기가 하나 있습니다.

Hidden merlion quest:
1 more merlion at Blk 718 at Woodlands Ave 6.
This merlion statue is not the official merlion statue approved by singapore tourism board and I am not sure if it is still there.

두둥... 바로 히든퀘스트!!! +_+;;; 아직도 존재하는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일단 한번 가보긴 가봐야겠습니다!!!


머라이언.. The Hidden Quest 2010.07.04

http://junho85.pe.kr/59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