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준호씨의 블로그

애드센스 수입 계좌.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도 드디어 $100이상은 수수료가 부과된다. 수수료 아끼기 팁. 몰아서 받기. 본문

돈이야기

애드센스 수입 계좌.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도 드디어 $100이상은 수수료가 부과된다. 수수료 아끼기 팁. 몰아서 받기.

준호씨 2021. 1. 28. 23:18
반응형

어제 알 수 없는 번호로부터 전화가 오더군요. 02-432-4111. 빠르게 구글링 해 보니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이더군요.

전화를 받아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입이 입금되었는데 다음 달부터는 $100 이상은 수수료가 붙는다고 합니다. 얼마 정도 붙냐고 하니 현재 환율 기준으로 $9 정도 될 거라고 합니다.

전화를 끊고 찾아보니 공지가 올라와 있네요.

출처: https://www.standardchartered.co.kr/np/kr/cm/cm/IndexNoticeBoard.jsp?DtlId=21&bId=4502

예전에는 $300 미만인 경우 수수료 면제였는데 $100 미만으로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100 넘으면 보내주기 때문에 이제 무조건 수수료가 부과되겠습니다. 그동안 수수료 무료로 잘 이용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수수료를 지불하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스탠다드차타드에 수수료가 생기긴 했는데요. 바뀐 조건에서 어떤 은행이 가장 좋을까 좀 고민이 되었는데요.

다행히 이미 정리해둔 글이 보이더군요.

 

애드센스 SC제일은행 수수료 변경되네요. 수수료 1만원 (+ 은행별 수수료 총정리)

구글 애드센스 수입을 지급받을때 가장 많이 쓰는 SC제일은행, 그 이유는 $300 미만 수수료가 '0원' 이였기 때문인데요. 이제 다음달 부터는 '$100 이상은 수수료 만원' 으로 바뀌게 된다고 합니다. S

viewingcat.tistory.com

결론은 스탠다드차타드가 수수료 기준이 좀 안 좋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타 은행들에 비하면 가장 좋은 조건이었습니다.

1등이 스탠다드차타드, 2등이 우체국입니다.

수수료가 발생해서 아쉽지만 현재로서는 스탠다드차타드가 최선인 거 같습니다.

수수료 아끼기 팁. 몰아서 받기

건당 수수료가 10,000원입니다. 그렇다는 것은 $100을 받을 때도 수수료가 만원이고 $500를 받을 때도 수수료가 만원이라는 말입니다. $100씩 다섯 번 받으면 수수료가 5만 원이지만 $500을 한 번에 받으면 수수료가 만원이 되기 때문에 4만 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수익이 $100 이상 누적되면 수익을 지급하는데요. 기준액 $100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가서 Payments로 들어갑니다. 한글 버전을 사용하시면 "지급"이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Payments로 들어가서 Settings (설정) -> Manage Settings (설정 관리)로 들어갑니다.

Payment schedule옆에 있는 연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00로 설정되어 있던 것을 $500로 바꿨습니다.

그런데 지금도 $100 모으려면 시간이 꽤 걸리는데 $500를 모으려면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돈 받기 까지가 너무 지루해지면 기준을 줄이게 될지도 모르겠지만 가능하면 수익을 더 빨리 쌓을 방법을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