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용인맛집 - 신갈외식타운 장수촌. 양많고 맛있는 토종닭 누룽지 백숙. 그리고 막국수 본문

맛집이야기

용인맛집 - 신갈외식타운 장수촌. 양많고 맛있는 토종닭 누룽지 백숙. 그리고 막국수

준호씨 2021. 5. 3. 23:14
반응형

며칠 전 저는 회사 동료들과 운중 본가장수촌이라는 곳에 갔다 왔었는데요.

 

판교맛집 - 운중본가장수촌

일하는 동료분이 종종 먹으러 가자고 권유하던 장수촌에 다녀왔습니다. 닭고기가 사르르 녹더군요. 사진을 못 찍었는데 항아리에 담겨 있던 누룽지탕도 고소하니 맛있었습니다. 갓김치에 대해

junho85.pe.kr

비슷한 시기에 아내는 지인들과 신갈 외식타운에 있는 장수촌에 갔었습니다. 신갈 외식타운은 집과 비교적 멀지 않은 곳에 있었습니다.

몸도 찌뿌둥해서 보양할 겸 신갈 외식타운 장수촌에 가보았습니다.

신갈 외식타운은 예전에 서울에서 살 때 대구 내려가는 길에 교동짬뽕 가느라 종종 들렀던 적이 있습니다. 이후로 용인으로 이사 오고 오히려 갈 일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토종닭 누룽지 백숙을 주문했습니다. 도착하기 20분 전에 미리 전화로 예약을 했습니다.

놋쇠그릇이 고급스럽습니다. 기본 반찬들이 나오는 중입니다.

동치미 국물이 입맛을 돋워 줍니다.

겉절이 김치입니다. 운중 본가장수촌은 달달하고 감칠맛이 났는데 여기는 들깨 가루를 뿌려서 고소한 맛이 나고 엄청 아삭했습니다.

어마어마한 양의 토종닭 백숙입니다.

그리고 누룽지 백숙입니다. 이렇게 보면 얼마나 큰 지 가늠하기 어려운데요.

이렇게 보면 닭백숙이 작아 보일 정도로 큽니다.

맛은 비교적 심심한 편인데 소금으로 간을 하면 고소한 맛이 올라와서 더 맛있습니다.

막국수가 맛있다고 하고 막국수도 주문했습니다.

배인지 무인지를 갈아 넣었고 새콤 달콤합니다. 땅콩을 뿌려놔서 고소한 맛도 납니다.

어른 둘, 아이 둘이서 먹었는데 결국 다 못 먹고 남은 건 포장해 와서 다음날 저녁 식사로 먹었습니다.

다음에는 오리 누룽지 백숙도 먹어 보고 싶네요.

아 참고로 용인 와이 페이는 사용할 수 없더군요.

 

장수촌

경기 용인시 기흥구 용구대로2145번길 3 (신갈동 388-176)

place.map.kakao.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