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포켓몬고 - 요즘 즐겨하는 게임 본문

게임이야기

포켓몬고 - 요즘 즐겨하는 게임

준호씨 2022. 6. 30. 20:23
반응형

 

요즘 즐겨하고 있는 게임인 포켓몬고 입니다. 2016년 7월에 즈음 처음 시작했다가 이후로는 잘 안 했었는데요. 작년부턴가 아이들이 하게 되어서 온 가족이 함께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동네에서 하다 보면 은근히 포켓몬고 하는 사람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이 플레이하더군요. 일명 볼스킵이라고 불리는 포획 애니메이션 스킵 기술도 동네 아저씨에게 배웠습니다. 오토클리커의 존재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요. (하지만 오토클리커는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

저는 아직 보지 못했지만 아내가 포켓몬고 하는 동네 할머니도 만났었다고 하더군요. 문득 대만 포켓몬고 할아버지가 생각나더군요. 포켓몬고 할아버지는 2020년에 64대로 플레이하고 있었다는데 요즘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출처: https://www.insight.co.kr/news/291199

가족 단위로 레이드를 하러 가는 모습도 심심찮게 볼 수 있고 아이들끼리 몰려다니면서 하는 모습도 종종 보곤 합니다.

현재 포켓몬고 레벨 최대치가 50인 거 같은데요. 동네에 50레벨 계정 3개 이상 보유하신 분도 있는 거 같더군요. 체육관에 비슷한 이름의 계정 3개가 모두 레벨 50인 걸 본 적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포켓몬고 멀티 계정은 규정 위반이라고 하긴 하는데 용인해주는 분위기인 듯합니다. 참고로 같은 회사에서 만든 인그레스라는 게임은 멀티 계정을 엄격하게 단속하고 있습니다.

포켓몬고가 끝이 없는 게임이다 보니 언제 그만할까 고민이 들 때 즈음되면 새로운 포켓몬들이 등장하고 새로운 과제들이 등장합니다. 쉽게 끊기 어렵도록 만들어 둔 거 같습니다. 최근에는 그동안 잡고 싶었던 뮤츠 레이드가 떠서 열심히 뮤츠를 잡았었네요.

예전에 레벨이 낮아서 못 잡던 레이드 포켓몬들이 언제 다시 나타날지 모르겠습니다. 그때 즈음이면 저도 모든 도감을 완성할 수 있을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