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내가 사용하는 샴푸 - 클라보 로맨틱 시트러스 샴푸. 왜 이 샴푸는 나에게 맞을까? 본문

살아가는이야기/내돈내산

내가 사용하는 샴푸 - 클라보 로맨틱 시트러스 샴푸. 왜 이 샴푸는 나에게 맞을까?

준호씨 2023. 1. 20. 13:08
반응형

2021년 포스팅을 보니 그때 즈음 클라보 로맨틱 시트러스 샴푸를 처음으로 쓰기 시작했었네요.

 

클라보 로맨틱 시트러스 샴푸 첫 구매

샴푸가 다 떨어져 가서 이마트에서 샴푸를 구입해 왔습니다. 원래 오가니스트 샴푸를 애용했었는데요. 요즘은 마트에서 찾기가 어렵더군요. 저는 샴푸가 잘 안 맞으면 비듬이 생겨서 쓰다가 괜

junho85.pe.kr

 

이 샴푸를 다 쓰고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파는 쿤달 샴푸로 바꿔보았었는데요. 샴푸에 민감한 편이라 안 맞는 샴푸를 사용하니 바로 비듬이 생기더군요 ㅠㅠ

성분이 너무 많아서 도대체 어떤 성분이 제 두피랑 안 맞는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전성분 목록을 보면 정제수, 소듐코코일알라니네이트, 라우릴하이드록시설테인, 라우릴글루코사이드, 소듐코코일이세티오네이트, 에리스리톨, 글리세린, 소듐메틸코코일타우레이트, 꿀추출물, 마카다미아씨추출물, 검은깨추출물, 달맞이꽃추출물, 돌콩추출물, 로우스위트블루베리추출물, 미역추출물, 비치스토베리추출물, 뽕나무뿌리추출물, 산수유열매추출물, 서양민들레잎추출물, 서양산딸기추출물, 쌀추출물, 연꽃꽃추출물, 참당귀뿌리추출물, 프로방수장미꽃추출물, 히비스커스꽃추출물, 녹차추출물, 당느릅나무뿌리추출물, 라벤더꽃추출물, 레몬밤잎추출물, 마트리카리아꽃추출물, 병풀추출물, 센티드제라늄추출물, 오레가노잎추출물, 유칼립투스잎추출물, 인삼추출물, 지황뿌리추출물, 칡뿌리추출물, 타임추출물, 티트리추출물, 페퍼민트잎추출물, 감초뿌리추출물, 로즈마리잎추출물, 황금추출물, 맥주효모추출물, 다시마추출물, 퉁퉁마디추출물, 서양유채추출물, 나팔수선화추출물, 대왕송잎추출물, 호장근뿌리추출물, 감추출물, 동백나무잎추출물, 캐롭열매추출물, 아르간커넬오일, 호호바씨오일, 코코넛야자오일, 아보카도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시어버터, 구아하이드록시프로필트라이모늄클라라이드, 폴리쿼터늄-10, 소듐클로라이드, 베타인, 알란토인, 판테놀, 알지닌, 소듐글루코네이트, 시트릭애씨드, 코코넛애씨드, 소듐이세티오네이트, 부틸렌글라이콜, 다이프로필렌글라이콜, 다이포타슘글리시리제이트, 1,2-헥산다이올, 에틸헥실글리세린, 하이드록시아세토페논, 카프릴릴글라이콜, 향료, 하이드록시시트로넬알, 벤질살리실레이트, 쿠마린, 제라니올, 리날롤, 시트로넬올, 헥실신남알, 리모넨, 알파-아이소메틸아이오논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성분이 너무 많아서 무슨 성분이 영향을 주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쿤달 샴푸는 저 빼고 가족들이 사용하고 저는 다른 샴푸를 구입해야 했습니다. 다행히도 작년 11월에 이마트에서 클라보 로맨틱 시트러스 샴푸를 팔고 있었고 마침 1+1 할인 행사도 하고 있어서 6개를 구입했습니다. 한동안은 샴푸 걱정은 없겠습니다 ^^;

심지어 예전에 구입했던 금액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해서 더 좋네요.

 

그런데 이 샴푸는 왜 저에게 괜찮은 걸까요?

전성분은 정제수,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소듐코코암포아세테이트,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 글리세린, 피이지-7글리세릴코코에이트, 레몬껍질오일, 티트리잎추출물, 페퍼민트잎추출물, 녹차추출물,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암모늄클로라이드, 소듐코코일알라니네이트, 소듐라우레스-6카복실레이트, 시트릭애씨드, 폴리쿼터늄-10, 피피지-3카프릴릴에터, 피이지-40하이드로제네이티드캐스터오일, 소듐벤조에이트, 카프릴릴글라이콜, 에탄올, 부틸렌글라이콜, 하이드로제네이티드레시틴, 카프릴릭/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드, 1,2-헥산다이올, 향료, 리날룰, 시트로넬올, 헥실신남알, 리모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쿤달 샴푸에 비하면 전성분의 종류는 적은 편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걱정성분 5가지 무첨가라고 하면서 실리콘, 파라벤, CMIT/MIT, 색소, 트리클로산 무첨가라고 적혀있습니다. 하지만 5가지 무첨가 성분이 쿤달 샴푸에도 들어가 있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뭔가 다른 요인이 있다는 것일 텐데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성분을 대충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 리스트는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0S1nwXVQVEWoenR4A-iiW-mTdYbAkcLIbc1WX6QBR-Y/edit#gid=0 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성분도 많고 이름은 다르지만 비슷한 이름을 가진 성분들도 많습니다. 추출물과 오일처럼 자연적인 성분은 비교적 무해하지 않을까 싶어 아래쪽에 두긴 했는데요. 자연적인 성분이라고 꼭 저랑 잘 맞다고는 볼 수 없기 때문에 놓치지 않고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성분이 문제인지 조합이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저에게 안 맞는 성분이나 조합을 찾게 되면 해당 성분이 들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서 구입하면 트러블 발생을 피하는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