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bitcoin 을 구입 해 보자 @korbit 본문

IT이야기

bitcoin 을 구입 해 보자 @korbit

준호씨 2015. 7. 13. 02:23
반응형

사실 작년인가 언젠가 경험 삼아 bitcoin 을 구입 해 보려고 계획을 세웠었는데 이런저런 사유로 구입 하지 못했다.

그 당시 채굴도 조금 시도 해 보았지만 지급 받을 만큼 채굴도 못했다. 이미 채굴을 하기엔 늦었었다. 지금은 더 늦었겠지.

 

아무튼 bitcoin 을 구입 해 보고 자 함. 예전에 구입 하려고 korbit 에 이미 가입 해 둔 상황

 

오랜만에 들어 가 보니 사이트 디자인도 많이 바꼈다.

 

KRW 충전하기

로그인을 하고 "지갑" 메뉴로 들어 갔다. 왼쪽 아래쪽에는 "비트코인 간편 구매" 메뉴가 있다. 선택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다른 절차는 예전에 미리 처리 해 두어서 인지 바로 KRW 충전하기 버튼이 나왔다.

 

눌러 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예전에는 국민은행 이었는데 지금은 우리은행이 나온다.

아까 낮에 하려 했었는데 주말에는 안 된다 그래서 새벽이 재시도;;

 

지정된 계좌로 돈을 송금하면 충전이 된다

 

비트코인 간편 구매

다시 지갑 -> 비트코인 간편구매 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코빗 현재가는 365,400원인데 왜 364,300에 살 수 있는 걸까. 시간이 좀 지나니 현재가도 바꼈음. 아마 화면 상단의 현재가는 갱신이 좀 느린 것 같다.

 

참고로 이건 간편 구매 방식이고 내가 사고자 하는 희망가를 제시 해 볼 수 있는데 그건 "거래소" -> "비트코인 매수" 에 가서 올리면 된다. 주식 거래랑 거의 같은 방식이라고 볼 수 있겠다.

 

시세 차트

최근 차트를 보자. 내가 사고 나니 금방 360,000원 이 되었다. 구입 하자마자 1.1% 의 손실이 발생 했다. 잉여 자금으로 연습삼아 하는거라 뭐 그러려니 한다.

 

참고로 작년 이맘때 비트 코인 시세는 1비트 코인이 60만원 대 였다. 심지어 작년 초에는 150만원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었다. 그에 비하면 지금은 반에 반토막. 며칠 전 까지만 해도 20만원대 까지 떨어지기도 했었다.

25만원에 샀다면 지금 팔면 40%의 이익이 발생 했었을 것이다.

아무튼 투자를 하기에는 상당히 위험요소가 큰 동네다. 언젠가 비트코인이 정착되어서 안정기에 들어서면 큰 변동이 없을 날도 오지 않을까 싶긴 하다.

 

기타

요즘 핀테크가 활성화 되고 있다. 이 상황에서 비트코인은 어떤 위치를 잡게 될까?

국내에도 몇몇 가게에서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다는 기사를 봤던 거 같은데 지금 어디어디서 쓸 수 있는지는 모르겠다.

 

https://coinmap.org 에서 확인 할 수 있다는 거 같지만 뭔가 인터페이스가 불편하고 정보가 별로 없다.

게다가 회사 주변에는 등록된 곳이 거의 없다.

 

아무튼 앞으로 어떻게 될지 계속 지켜 봐야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