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5/11 (16)
준호씨의 블로그
요즘 애기들 콧물이 나서 아내가 콧물 흡입기로 열심히 콧물을 뽑아 주고 있다. (언제 즈음 알아서 코를 풀려나) 콧물을 뽑아 주고 나면 한동안 편안해 한다. 특히 잠 자기 전에 해 주면 많은 도움이 된다. 참고로 지금 사용하는 제품은 약국에서 사온 뺑코3라는 제품이다. 콧물 흡입기를 사용 할 때 주의 할 부분이 없나 좀 찾아 보았다. 일단 제품 설명서에 눈에 띄는 내용은 입을 살짝 벌리게 한 후 사용 콧물이 마른 경우 식염후 1~3방울 넣고 1~2분 후에 흡인 세게 훅 빨아 내는거 보다 살살 오랫동안 뽑는 것이 좋음. 코가 막힌 경우 콧물을 자주 뽑아 주는 것이 애기가 덜 불편하고 코 감기가 빨리 나음 수돗물로 깨끗이 씻은 후 말려서 보관 아이가 출혈 경향이 있으면 금함 면역 기능 저하가는 흡인을 금함 ..
나는 아직 머신러닝에 대해서 잘 모른다. 그냥 기계가 학습해서 결과의 정확도를 높이는 데 활용 할 수 있다 라는 거 정도.최근에는 이름있는 IT 기업들에서 머신러닝 기술을 오픈소스로 풀고 있고 이미 머신러닝을 활용한 다양한 기술들이 등장하고 있다.내 주변에 머신러닝이라는 단어가 자꾸 얼쩡 거리는 거로 봐서 언젠가는 직접적으로 무언가를 해야 될 것 같은 느낌이다. 내가 머신러닝에 대해서 처음 접했던 것은 대략 11년 전 인가? 20살 때인가 21살 때 인가 동아리 전시회를 준비 할 때 였음. 2004년인가 2005년 정도 되었을 듯. 사실 그 당시 머신러닝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 없고 뉴럴 네트워크에 대해서만 들어 보았다. 동아리의 고참 선배가 음성인식 기술을 뉴럴네트워크(인공신경망)를 이용해서 구현 하고 ..
집에서 혼자 머리 깎을 때 저가 숱가위와 손빗을 이용해서 깎고 있습니다. 숱가위로만 깎다 보니 비죽비죽 튀어나오는 머리카락 처리가 잘 안 되어서 이발기(일명 바리깡)를 구입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마침 팀원 중 한 명도 직접 머리 깎는 다고 하여 어디 거 쓰냐고 하니 조아스 제품 사용한다고 하여 나도 조아스 제품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쿠팡에서 33,500원에 팔고 있고 하나카드 청구 할인 5%도 되어서 여기서 주문했습니다. 대충 알아본 바로는 청구 할인 포함하면 여기가 가장 싼 것 같네요. 애들이 우는 관계상 많은 정보 조회는 못해보겠습니다;; 그냥 좋기만을 바랍니다. 쿠팡 구매 링크: https://link.coupang.com/a/rRRX7 (이 링크를 통해 구입하면 저에게 약간의 이익이 생깁니다.) ..
현재 나의 폰은 아이폰6+ 1시간 가까이 촬영한 동영상을 유튜브로 업로드 하는 도중에 갑자기 폰이 사망;; 강제 재부팅을 해 보려 해도 안됨. 어쩔 수 없이 근처 A/S 를 물색. 나의 퇴근 시간은 7시. 어린이집에도 들러야 함. 대부분 A/S 센터는 오후 7시 까지 영업함. 휴가라도 내야 되나 싶었는데 이마트 죽전점에 있는 UBASE 가 오후9시 까지 영업하는 것을 확인함. 퇴근 하고 찾아 감. 뜯어 보더니 침수 흔적이 있다고 유상처리 해야 된다고 함. 작년 12월 부터 사용 해서 아직 1년이 덜 되어서 보증 기간이 남아있었지만 소용 없음. 리퍼처리 해서 금액은 무려 449,000원 ㅠㅠ 아아아... 그래도 뭐 새로 사는거 보다야 ㅠㅠ 아아아... 아무튼 피토함... 물에 퐁당 한 건 벌써 수개월 전이..
kevin-tv 보다가 문자열 길이 만큼 "*" 로 치환하는 방법이 어떤 것들이 있는가 이야기를 나누기에 팀에서 쓰는 스크립트 언어중 하나인 perl 로 구현 해 봄 (다른 언어들은 이미 다른 분들이 올려 두어서 안올린거로 해 봄) python 에서 "*" * 5 하면 "*****" 하면 되는건 봤었는데 perl 에서도 되는지는 몰랐다. 다만 * 가 아니고 x 를 사용한다는 건 좀 특이함. 아래는 groovy 로 구현해 본거. 요즘 groovy 도 조금씩 만져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