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03/08 (2)
준호씨의 블로그
유닛 테스트 하나 돌릴 때마다 common 모듈 빌드에 20초가량 먹고 시작해서 어떻게 개선해야 될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일단 querydsl 관련해서 clean 하고 compile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있는데 평소에 컴파일해두고 수정사항 생길 때만 자동으로 부분 빌드해 주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기존에 작업하시던 분들께 관련해서 여쭤보니 개선방법이 나왔습니다. 바로 cmd + , (Preferences) Gradle 빌드 과정이 생략되어서 수십 초 정도를 아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 내용은 https://jojoldu.tistory.com/450 글에도 잘 정리가 되어있었습니다. IntelliJ 2019.2 에서 Gradle로 run과 test가 실행될때 인프런 강의를 ..
요즘은 마인크래프트 도전과제 올클리어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하다 보니 이제 4개밖에 남지 않았네요. 그런데 진도가 너무나도 안 나갑니다. "압도적인 힘"을 클리어하려고 하는데 쉬울 거 같으면서도 어렵네요. 효과부여 사과를 먹으세요 설명에 의하면 무척 쉽습니다. 효과부여 사과를 먹기만 하면 되는 거니까요. 하지만 효과부여 사과 찾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ㅠㅠ 닌텐도스위치의 베드락에디션으로 플레이하고 있고 제가 플레이하고 있는 Seed는 -697980677입니다. 콘솔에디션에서는 금 블록 8개와 사과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다는데 다른 에디션에서는 제작은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다른 에디션에서는 "효과부여 사과" 말고 "마법이 부여된 황금 사과"라고 나오나 봅니다. 베드락에디션에서 효과부여 사과는 제작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