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TX650 녹음기 녹음 파일명은? 녹음된 파일을 찾아 보려면? 본문

크리에이터

TX650 녹음기 녹음 파일명은? 녹음된 파일을 찾아 보려면?

준호씨 2020. 7. 26. 23:26

녹음을 하면 보통 녹음 내용을 다시 찾아서 들을 일이 생기고 그럴 때 녹음 파일을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면 좋습니다. TX650 녹음기로 녹음을 하면 녹음 파일은 어디에 있고 내가 듣고자 하는 녹음 파일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녹음기를 USB로 컴퓨터에 연결하면 외장 디스크로 인식합니다.

FOR_WINDOWS에는 Sound Organizer라는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이 있습니다. 윈도 환경에서는 저 프로그램을 설치 해 두면 녹음 파일들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MUSIC디렉터리에는 음악파일을 저장해 두고 재생을 하는 용도인 거 같습니다. MP3 플레이어처럼 활용하는 용도인 듯한데 저는 별로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VOICE디렉터리가 녹음된 파일이 저장되는 디렉터리입니다.

FOLDER01, FOLDER02, FOLDER03, FOLDER04, FOLDER05 디렉터리들이 있습니다. 녹음할 때 특별히 폴더를 구분하지 않는 이상 FOLDER01에 녹음파일이 생성됩니다.

녹음파일은 YYMMDD_HHMM.MP3 규격으로 녹음됩니다. 200723_2142.MP3 파일은 2020년 7월 23일 21시 42분에 녹음한 파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은 녹음이 시작된 시간입니다. 혹시 녹음 종료 시간일까 테스트해 보았는데 시작 시간 이더군요.

녹음을 한 시기를 기억하고 있으면 녹음 파일을 비교적 빨리 찾을 수 있겠습니다. 아이폰처럼 녹음한 지역도 나오고 쉽게 수정도 할 수 있으면 더 좋겠지만 아직은 기기 스펙상 어려울 거 같네요.

아이폰 음성 메모 기능은 녹음 지역도 자동 기록하고 수정도 쉽게 할 수 있음

휴대폰과 연동해서 녹음기의 녹음 성능으로 녹음을 하면서 파일은 휴대폰에 저장되면서 위치도 기록하면 좋을 거 같네요.

이야기가 조금 세었네요. 아무튼 TX650으로 녹음하면 VOICE/FOLDER01/YYMMDD_HHMM.MP3로 저장되고 녹음 시간으로 찾아볼 수 있다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