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닌텐도스위치 프로콘구입. 스틱갈림방지. 마인크래프트2인플레이 본문

게임이야기

닌텐도스위치 프로콘구입. 스틱갈림방지. 마인크래프트2인플레이

준호씨 2020. 9. 21. 23:26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가 생긴 지도 2년이 넘었는데요. 그동안 기본 조이콘만 사용했었지 따로 프로콘을 구입하지는 않았었는데요. 이번에 드디어 프로콘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단골 마트인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입을 했는데요.

구입을 하고 한동안 제품이 안 들어 오더군요. 그때 구입하지 않았다면 한 동안 구입하기 어려웠을 거라 생각하니 잘 샀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지금은 다시 물건이 들어온 상태입니다. 더 살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이 글을 쓰는 시점에 온라인으로 주문한 새 프로콘이 배송상태입니다!)

 

프로콘을 구입하게 된 주된 이유는 마인크래프트 2인 플레이를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아이가 둘이다 보니 게임을 둘이서 번갈아 가면서 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20분마다 돌아가며 게임을 했지만 기다리는 아이가 징징거리곤 했습니다.

2인 플레이가 가능하지 않을까 검색해 보니 컨트롤러가 더 있으면 가능하다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마트로 당장 달려가서 구입을 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보통 전자제품을 구입하면 봉인 씰이 있기 마련인데 프로콘은 봉인 씰이 없더군요. 다행히 비정상은 아니고 원래 그렇다고 합니다.

구성품은 프로콘 본체와 충전 케이블입니다.

충전 케이블은 독의 옆면에 있는 USB 포트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충전 중에는 주황색 불이 들어옵니다.

프로콘의 고질적인 문제로 스틱이 갈린다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이라 잘 모르지만 스틱이 갈리면서 생기는 가루가 본체에 들어가서 고장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수축 튜브나 안 쓰는 이어캡, 실리콘 테이프 등으로 스틱 기둥을 감싸서 갈리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집에 수축 튜브가 있어서 수축 튜브를 사용했습니다.

12파이 (12mm)를 사용하라는 글을 보았지만 저는 집에 14파이 (14mm)가 있어서 14파이를 사용했습니다. 좀 더 큰 사이즈이지만 특별히 문제가 될 부분은 없었습니다.

기둥 높이인 4mm 정도로 잘라서 씌워주면 됩니다. 씌우고 나서 헤어드라이어로 열을 가하면 수축해서 딱 맞게 고정됩니다.

내가 하네 네가 하네 싸울 필요 없이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 진작 구입할 걸 그랬습니다.

마인크래프트는 저도 재미있게 하고 있는데요. 조만간 프로콘이 하나 더 도착하면 3인 플레이를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4인 플레이까지 할 일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알리에서 주문한 짝퉁 프로콘이 도착하면 4인 플레이도 시도해 볼 수 있을 거 같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