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마인크래프트 - 주민 데려오기 본문

게임이야기/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 주민 데려오기

준호씨 2020. 10. 4. 23:36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 마을 정착하기 5번째 시도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 한 지도 2달이 다 되어 가는 거 같습니다. 하면 할수록 할 거리가 많은 참 신기한 게임이네요. 그래서인지 꾸준히 플레이하고 있게 되는 거 같습니다. 요즘 하고 있는 것��

junho85.pe.kr

네 번째 주민 마을의 사라진 주민들을 다시 만들기 위해 다섯 번째 마을에서 종을 구입해 왔습니다. 하지만 종이 있다고 주민이 저절로 생기지는 않습니다. 다섯 번째 마을에서 주민을 몇 명 데려오기로 했습니다. 두 명 이상만 있으면 아기 주민이 생기면서 점점 인구가 불어 날 테니까요. 침대랑 집은 기존에 살던 주민의 것들이 남아 있었고 추가로 더 많이 만들어 두었습니다.

일단 다섯 번째 마을에서 땅을 파고 철과 금을 열심히 모았습니다. 그리고 네 번째 마을과 다섯 번째 마을을 잇는 철도를 만들었습니다. 거리가 대략 400칸 정도 되기 때문에 철도 레일을 400개 정도 만들면 되었습니다. 철 6개와 나무막대 1개가 있으면 레일을 16개 만들 수 있습니다. 철이 대략 150개 정도가 필요하네요. 광산 수레도 만들어야 되니 철이 더 필요합니다. 그리고 수레를 매번 직접 움직이기는 힘드니 전동 레일을 설치해야 되니 금도 꽤 많이 필요합니다. 전동 레일은 금 6개, 나무 막대 1개, 레드스톤 가루 1개를 사용하면 전동 레일 6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무튼 열심히 만들어서 마을과 마을을 잇는 철길을 완성했습니다 :)

마을 간 이동할 때 매번 열심히 뛰어다녔었는데 전동 레일을 이용해서 스스로 가는 수레를 타고 가니 편안하네요.

그렇게 네 번째 마을에도 주민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에게 종을 부수지 말고 주민들을 공격하지 말아라고 신신당부 해 두었으니 이제 네 번째 마을도 번영할 수 있겠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