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마인크래프트 - 여섯번째, 일곱번째 주민 마을. 사막 주민 마을. 마법 부여대. 엔더진주 순간이동. 말타기. 레이드. 본문

게임이야기/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 여섯번째, 일곱번째 주민 마을. 사막 주민 마을. 마법 부여대. 엔더진주 순간이동. 말타기. 레이드.

준호씨 2020. 10. 18. 20:11
반응형

여섯 번째 마을

아이들이 학습 습관 문제 등으로 게임, 유튜브의 이상한(?) 영상들 시청 금지 상태이다 보니 저 혼자 마인크래프트에서 모험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사막 마을을 찾기를 목표로 했는데요. 여섯 번째 마을을 사막 마을을 찾았습니다. 아이들의 방해 없이 해서 그런지 이런저런 많은 성과를 올릴 수 있었습니다.

마법부여대로 도구에 마법을 부여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요. 청금석은 활용도가 어떻게 되나 했는데 마법을 부여할 때 필요하더군요.

모루를 이용해서 부여된 마법을 점점 더 강화시켜 보기도 하였습니다. 삽의 효율 등급이 3 정도 되니 모래나 흙이 그냥 녹아내리더군요. 다이아몬드 곡괭이도 내구도와 효율을 높이니 채굴 효율이 엄청나게 좋아졌습니다.

땅굴로 철길을 연결해서 손쉽게 지하 끝까지 내려갈 수 있었고요.

채굴 효율이 좋아지다 보니 철광석을 모으는 일도 쉬워졌습니다. 철길을 많이 만들어서 Y좌표 75, Z좌표 0에다가 철도 깔기 작업을 열심히 진행 중입니다. 마을이나 지하에 철길을 많이 깔아서 여러 마을을 손쉽게 이동해 보려고 합니다.

 

엔더 진주를 던지면 엔더 진주가 떨어질 곳으로 순간 이동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어쩌다 보니 레이드도 해 볼 수 있었는데요.

다행히도 레이드 전에 말도 탈 수 있었고요.

불사의 토템이라는 특수 아이템도 얻었는데 이건 나중에 위험할 때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손(보조 손도 가능)에 들고 있는 상태로 죽으면 다시 살아나고 일정 시간 동안 화염 저항, 재생, 흡수 상태가 된 다고 하네요. 아마도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는 거 같습니다.

파괴 수도 처음 봤는데 다이아몬드 풀셋에 마법 부여된 다이아몬드 검 까지 있어서 그런지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레이드를 모두 클리어하고 나니 요런 이미지가 나타났습니다.

문제는 레이드를 하고 나니 마을 주민이 몰살되었습니다. 우연히 모래 구덩이에 빠져 있던 주민 하나만 살아 있었는데 주민이 한 명 밖에 없어서는 주민이 더 늘어나기는 어렵고 오히려 좀비에게 당하기라도 하면 인구가 전멸될 거라 주민을 번영시키려면 다른 마을에서 주민을 데려오던지 해야 했습니다.

 

일곱 번째 마을

여섯 번째 마을이 레이드 이후 주민들이 몰살되어서 주민이 있는 마을을 찾아야 했습니다.

말을 타고 달리니 금방 새로운 마을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기존 마을보다 크기도 크고 주민들도 더 많은 거 같네요. 이곳 주민들을 더 많이 늘리고 철길을 연결해서 여섯 번째 마을로 이주를 시켜 볼까 합니다.

다시 돌아온 네 번째 마을

아이가 밀린 숙제를 거의 다 해 가고 있어서 아마 다시 마인 크래프를 할 수 있게 될 거 같아서 기존에 아이들이 있던 네 번째 마을로 돌아왔습니다. 분명 아이들이 제가 만든 마법 부여 아이템이나 다이아몬드 등을 순식간에 엉뚱한 곳에 다 써버릴 것이라서요.

네 번째 마을의 Z좌표는 큰 차이는 없고 X좌표가 무려 6000 이상의 거리 차이가 나네요. 여기까지 철길을 연결하려면 정말 엄청나게 많은 철이 필요할 거 같네요. 일단은 철길이 연결된 곳까지는 수레를 타고 가고 그다음부터는 열심히 달리고 헤엄쳐서 돌아왔습니다.

네 번째 마을의 수 많은 닭들

네 번째 마을은 혼자만 있어도 너무 버벅거리고 느렸는데요. 3명이 멀티 플레이를 하면 도무지 감당이 안 될 정도였습니다. 아마도 농장에 닭이 너무 많아서 그런 게 아닐까 싶어서 닭들을 좀 잡았습니다. 원래 닭이 이렇게 많지는 않았었는데요. 아이들이 자꾸 농장의 동물들을 죽여서 죽이지 말랬더니 죽이지는 않았는데요. 대신 달걀 던지기 놀이를 하면서 닭을 엄청나게 많이 만들었더군요. (씨앗으로도 번식을 시킬 수 있지만 달걀을 던져서 깨뜨리다 보면 종종 병아리가 나오기도 합니다.) 닭을 200마리 이상 잡고 나니 버벅거리던 게임이 좀 더 원활해진 거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