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14/02 (5)
준호씨의 블로그
그 동안 미루고 미루던 도시가스비 자동이체 신청을 했습니다. 저번달에 지로용지를 못받아서 한달 연체가 되었다. 매번 이체시키기도 귀찮고 자동이체를 이용해 보기로 하였다. 본인이 직접 전화로 신청을 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으로도 신청을 할 수가 있다. 아래 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지로번호(7자리), 납입자번호(10자리) 가 필요하니 미리 확인 해 두자. (고지서에 적혀 있다.) http://www.giro.or.kr/index.giro 우선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한다. 화면 하단에 "자동납부신청" 메뉴가 있다. 그런데 이게 눈에 잘 안띄니 잘 찾아 봐야 된다 ㅜㅜ 신규, 일반지로요금을 선택하고 지로용지에 적혀 있는 지로번호를 입력한다. 약관에 "동의함"을 누른다. 납입자번호..
키움증권계좌로 송금 회원가입을 진행하다보면 연결계좌에서 증권계좌로 돈을 송금하는 화면이 나타난다. 그런데 참고로 본인은 이 화면 까지 갔다가 밤 12시가 넘어서 이체가 안되어서 아침에 다시 시도 한다는 것이 "입금실행"을 누르지 않고 "다음단계" 를 눌러 버려서 허무하게 넘어 가고 말았다. 홈페이지에 이 화면이 어디 있나 찾아 보려 했지만 메뉴가 너무 많아서 찾지 못하였다. 아마 어딘가는 있지 않을까;; 결국 키움중권의 HTS 영웅문을 설치 하고 나니 "연계은행입출금" 기능에서 돈을 이체 시킬 수 있었다. 주식 구입 하기 키움주문 화면을 띄우면 위와 같이 엄청나게 복잡한 화면이 나타나는데 "수량"과 "가격"을 입력하고 "현금매수" 버튼을 누르면 주문을 할 수 있다. 주문을 하고 나면 "매수주문이 완료되었..
구글 애드센스를 처음 설치 했던 것이 2008년이니 벌써 6년 가까이 된 셈이다. 하지만 6년이 지나도록 아직도 돈을 받아 본 적이 없다. 주변사람들은 종종 수표도 받아보고 했다는데 너무 무심 했던 거 같기도 하다. 구글 애드센스 설치 2008.06.09 http://junho85.pe.kr/27 아무튼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최근 들어 수익율이 점점 올라가고 있는 중이다. 그래 봐야 얼마 되지는 않는데 상대적으로 조금 높아 진 것이다. 글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그 동안 누적된 컨텐츠 덕분일까? 아니면 구글애드센스에 광고를 올리는 사람이 많아져서 그만큼 광고를 다는 사람들에게 수익이 많이 배분 되는 것일까? 아무튼 꾸준히 지켜 볼 일이다. 어쩌면 이거로 노후 용돈벌이라도 할 수 있을지 모를 일이다.
올해 계획 중 하나가 주식거래를 해 보는 것이다. 딱히 돈을 벌어 보겠다는 목적은 아니고 어떻게 하는 건지 알아 보고 싶어서이다. 주식을 해 본 적이 없으니 도대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알 수가 없었다. 검색 해 보다 보니 키움증권이 거래 수수료가 제일 싸다고 하여 키움증권에서 해 보기로 하였다. 계좌개설하기 우선 해야 될 일은 증권계좌를 만들어야 한다. 키움증권은 온라인으로만 거래한다. 그래서 그냥 자기 주거래 은행에 가서 "키움증권 계좌 만들러 왔습니다." 라고 하면 된다. 나의 요즘 주 거래 은행은 하나은행이기 때문에 하나은행에 가서 만들었다. 하나은행에도 하나대투증권이라고 거기 계좌를 만들수도 있고 거기서 카드를 만들면 카드로 거래가 가능하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온라인으로 하면 충분하..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온 JCO 제14회 한국자바개발자 컨퍼런스 입니다. 좋은 강연도 듣고 상품도 많이 받아가세요~ 안녕하세요? 이번 제14회 한국자바개발자 컨퍼런스는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 컨벤션 홀에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지난해 제13회 한국자바개발자 컨퍼런스는 'Follower에서 Creator로!'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IT 환경 속에서 저희 JCO는 한발 짝 더 나아가 Creator에게 필요한 자질과 개발자에게 요구되고 있는 능력에 대해 고민하였습니다. 하여, 여러 필수요소들 중에서 그 무엇보다도 ‘통찰력’(Insight)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UX/UI를 고려하여 단순히 기능을 구현하는 프로그래밍이 아니라, 사용자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감동을 받을 수 있게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