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구글
- OSX
- Mac
- 아이폰
- 게임
- 포탈
- IntelliJ
- 맛집
- game
- 설치
- Python
- 성과
- 이마트트레이더스
- 프렌즈런
- Ingress
- Linux
- 클리어
- 요리
- 인그레스
- 닌텐도스위치
- 카카오
- Installation
- arduino
- 필드
- 유튜브
- PERL
- Java
- 맥북
- Today
- 252
- Total
- 2,398,172
목록2020/05/27 (1)
준호씨의 블로그

지인의 페이스북에서 이런 글을 보았습니다. gcc에서 -o는 컴파일 결과물의 파일명입니다. $ gcc -o main.c main.c 의 의미는 main.c 를 컴파일해서 결과물을 main.c로 저장하라는 말입니다. 결국 소스코드를 덮어쓴다는 의미가 됩니다. 컴파일러가 이런 실수를 막아 줄지 아닐지 궁금하더군요. 직접 시험해 보았습니다. 일단 제 컴퓨터의 gcc는 이런 걸 딱히 막아 주지는 않네요. 이런 실수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습니다 ㅠㅠ 제 컴퓨터 gcc의 버전 정보입니다. $ gcc --version Configured with: --prefix=/Library/Developer/CommandLineTools/usr --with-gxx-include-dir=/Library/Developer/Comm..
개발이야기
2020. 5. 27. 1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