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카카오프로젝트100 베타 시즌2 시작 본문

살아가는이야기

카카오프로젝트100 베타 시즌2 시작

준호씨 2020. 3. 23. 22:45

2020년 3월 23일 월요일 카카오 프로젝트 100 베타 시즌2가 시작되었습니다. 카카오 프로젝트 100이란 참여한 프로젝트를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증금 10,000원을 걸고 인증에 실패하면 실패한 날만큼 벌금으로 환산되어 돌려받을 보증금이 적어집니다. 다만 벌금은 기부금 처리되니 아깝지만은 않습니다. 벌금은 내지만 좋은 일 하는 기분을 낼 수 있습니다.

제가 이번 시즌에 참여하는 프로젝트는 2가지입니다.

"일일일 블로그 포스팅 블로거가 되어 보아요"프로젝트와 "영어회화 한 문장씩 내 입으로 말해보자!"입니다. 내가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 리스트는 https://project100.kakao.com/project/join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쓰고 있는 블로그 포스팅도 일일 인증용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영어회화 프로젝트를 통해 인증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프로젝트 소개 페이지 (https://project100.kakao.com/project/945/introduce)에 들어가 보면 어떻게 인증을 할 수 있는지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CAKE앱에서 하루 문장씩 따라 말하고 캡처하기!"라고 적혀 있네요. CAKE앱을 설치하고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나타납니다.

여기서 말하기 연습하고 싶은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친숙한 "보스 베이비"영상이 보이네요. 영상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영상이 나오고 자막과 해석이 나옵니다. 속도도 조절 가능하고 특정 문장을 반복해서 들으면서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자막을 가리거나 해석을 가릴 수도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말하기 연습 기능이 보입니다.

따라 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의 목소리를 녹음하고 평가해 줍니다.

앗 점수가 부족합니다 ㅠㅠ 한번 더 해볼까요? 잘할 때까지 연습하면 됩니다.

Level A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부족하다 싶으면 계속 반복해서 연습하면 됩니다. 보고 따라 하기는 했지만 사실 익숙해지려면 100번 이상은 따라 해 봐야 될 거 같습니다.

아참. 연습도 중요하지만 인증을 하지 않으면 벌금이 발생하니 프로젝트 100 사이트에 들어가서 인증을 해 주어야 합니다. 프로젝트 100 사이트에 접속해 봅니다.

첫 페이지에 내가 참여 중인 프로젝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하기 페이지로 바로 연결이 되네요. 즐겨찾기 해두면 편리하겠군요.

프로젝트마다 인증 방식이 다른데요. 영어회화 프로젝트 같은 경우는 "따라 하기"결과를 캡처해서 올리면 됩니다.

첫째 날 인증을 무사히 마쳤네요. 100일 동안 출석률 100% 도전해보겠습니다. 파이팅!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