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준호씨의 블로그

링피트 다운로드 패키지 구입. 집에 링피트가 2대. 칩이 좋을까 다운로드가 좋을까? 본문

살아가는이야기

링피트 다운로드 패키지 구입. 집에 링피트가 2대. 칩이 좋을까 다운로드가 좋을까?

준호씨 2020. 11. 22. 23:21
반응형

2020년 8월

링 피트를 구입해서 매일매일 플레이 한 지도 벌써 100일이 다 되어 갑니다.

예전엔 거의 저 혼자 플레이하고 아이들이 종종 플레이하곤 했었는데요. 요즘은 아내까지 합세해서 온 가족이 링 피트를 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닌텐도 스위치를 한 대 더 구입한 이유 중 하나가 링 피트를 동시에 두 명이 하려고 했던 것도 한몫했었습니다. (참고로 링 피트에 멀티플레이 기능은 없습니다. 단순히 두 명이 동시에 플레이하기 위한 것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중고 한대 더 마련. 태고의 달인 타타콘 까지

요즘 집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닌텐도 스위치를 한 대 더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동안 저는 링피트를 할 수 있겠습니다. 당근마켓에서 중고로

junho85.pe.kr

 

링 피트를 하면서 불편했던 점 중 하나는 칩을 끼워야 한다는 점이었는데요. 링 피트와 마인크래프트를 주로 했었는데 매번 칩을 갈아 끼우기 불편했습니다.

결국 마인크래프트를 다운로드 버전으로 구입을 해서 좀 상황이 나아지긴 했는데요. 링 피트는 왜 다운로드 버전이 없을까 궁금했습니다. 검색해 보니 일본에는 다운로드 버전이 있다고는 하는데요. 한국에는 왜 없을까 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링 피트 어드벤처 다운로드 번호 동봉 패키지 판매 광고 이메일을 받아 보게 되었습니다. 링 피트를 동시에 두 명이서 하려면 어쨌건 링 피트가 하나 더 필요했던 참이었습니다. 게다가 다운로드 버전이라니 이것이 있으면 다른 게임 할 때 칩을 갈아 끼울 일도 덜할 거 같더군요.

가격은 칩 버전과 마찬가지로 84,800원입니다.

주문 한 지 3일 뒤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배송되었습니다.

박스 모양이 마트에서 팔던 박스와 같아 보였는데요. 좀 다른 부분이 있었습니다.

게임 카드 대신 다운로드 번호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열어 보니 게임칩 통이 들어 있네요?

다운로드 번호가 게임칩 통 안에 있습니다. 굳이 칩도 없는데 케이스를 주는 건 좀 낭비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생각해 보니 거실에 TV가 한 대 뿐이라 화면을 어떻게 할지 좀 고민되었었는데요. 게임 방송 모니터링용으로 구입했던 디지털 액자를 사용했습니다. 벽에 붙이면 좀 더 깔끔하겠지만 일단은 요렇게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화면이 살짝 작긴 하지만 그럭저럭 쓸 만합니다. 처음엔 프로젝터를 연결해 보기도 했었지만 좀 불편하더군요. 프로젝터 성능이 좋은 편은 아니라 불을 켠 상태에서는 화면이 잘 보이지 않더군요.

칩 버전? 다운로드 버전?

현재 서브 닌텐도 스위치로 주로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다운로드를 하여 두긴 했지만 결국 칩으로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메인 닌텐도 스위치가 켜져 있으면 서브 닌텐도 스위치에서 플레이가 안된다는 것도 있고요. 중요한 건 다운로드 버전은 사용자 계정별 데이터를 활용할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다운로드 버전은 다운로드 버전 구입한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두 명이서 동시에 플레이하려면 한 명은 본체에서 제 계정으로 플레이하고 한 명은 서브 기기에서 본인의 계정을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다운로드 버전보다 칩 버전이 더 낫지 않나 생각도 듭니다. 안 그래도 최근 마트에 다시 물량이 좀 풀렸더군요. 그런데 요즘 코로나 분위기로 봐서는 금방 동 날 거 같기도 합니다.

결론을 정리해 보면 혼자서 여러 게임을 하면서 칩 갈아 끼우기가 귀찮다면 다운로드 버전 패키지를 추천합니다. 집에서 여러 명이 각자 계정 만들어서 하는데 모두 각자 구입하는 게 아니라면 칩 버전이 낫습니다. 구성원 모두 각자 구입할 거면 다운로드 버전도 괜찮습니다.

 

데이터 이사. 내 계정의 기록을 다른 기기로 옮기기

기기 A에서 하던 데이터는 데이터 이사 기능을 통해 기기 B로 옮길 수 있습니다. 제 계정의 데이터를 서브 기기로 이사한 상태인데요. 위에서 설명했듯이 동시에 하려면 제 데이터는 다시 메인 기기로 옮겨야 될 거 같습니다. 그런데 운동하는 동안 아이들이 메인 기기로 마인크래프트 등의 게임을 하는 편이라 좀 고민이네요. 마인크래프트 데이터를 서브 기기로 옮겨야 될까 싶기도 하네요.

 

 

링 피트, 마인크래프트 등을 하면서 계정과 칩 버전, 다운로드 버전, 데이터 등의 특성들을 일부 이해할 수 있었는데요. 마인크래프트도 다운로드 버전으로 구입 해 칩 버전을 팔아 버렸는데 조금은 더 가지고 있었을 걸 하는 생각도 듭니다. 칩이 있었다면 기기 두대로 마인크래프트를 할 수도 있었을 거 같네요. 기회가 되면 계정, 칩 버전, 다운로드 버전에 좀 더 자세히 정리해 볼까 싶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