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독서 - 배민다움.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 인터뷰 본문

살아가는이야기

독서 - 배민다움. 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 인터뷰

준호씨 2021. 2. 28. 16:29
반응형

요즘 배달의 민족, 우아한 형제들, 김봉진 대표와 관련해서 관심이 많이 갖고 있습니다. 결국 관련해서 책도 몇 권 구입하고 절판된 책은 도서관에 상호대차도 신청해 둔 상태입니다.

김봉진 대표가 종이책을 선호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이북으로 된 책은 별로 없는 거 같은데요. 배민 다움이라는 책이 이북으로 있어서 이 책을 먼저 읽게 되었습니다.

배민다움 책은 홍성태 교수가 김봉진 대표를 인터뷰 한 내용을 책으로 엮었습니다. 2016년 정도에 나온 책이고 당시의 상황을 기준으로 합니다. 회사도 석촌호수 옆에 있던 시절입니다. 롯데월드가 앞에 보이는 사무실의 느낌은 어떨지 궁금하지만 지금은 올림픽 공원 맞은편에 있습니다.

책의 내용은 브랜딩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배민 다움이라는 책의 제목에서 처럼 배민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에 대한 이야기라고 보면 됩니다.

그러한 브랜딩 이미지를 만들어 가게 된 이유를 김봉진 대표의 과거 이야기부터 해서 배달의 민족 서비스를 만들고 우아한 형제들 회사를 만들고 어떻게 운영해 나가고 키워 왔는지에 대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김봉진 대표와 관련된 이야기들은 기사나 강연 등에서도 많이 엿볼 수 있지만 책에서는 훨씬 상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강연으로 보고 들었던 내용들이 4x4 퍼즐 조각을 맞춘 기분이었다면 책을 읽고 나니 16x16 퍼즐 조각을 맞춘 기분이랄까요?

우아한 형제들이라는 기업에 대해 알아 가면 알아 갈수록 한 번쯤 가서 같이 일해 보고 싶은 기분이 듭니다. 함께 일해보고 나면 아마 128x128 퍼즐을 맞춘 기분이 들지 않을까요?

책에서는 어떤 사람들이 일하고 있고 어떤 사람을 뽑고 싶어 하는지에 대해서도 나오니 우아한 형제들에서 일하고 싶다면 한 번쯤 정독하기를 권장합니다.

우아한 형제들은 좋은 개발자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배민다움 개발자 편"도 나오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배민다움:배달의민족 브랜딩 이야기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구매 링크: https://coupa.ng/bSvcBk (이 링크를 통해 구입하면 저에게 약간의 이익이 생깁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