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준호씨의 블로그

MXL990 마이크 쇼크마운트 살까 하다가 고무밴드 교체함 본문

살아가는이야기

MXL990 마이크 쇼크마운트 살까 하다가 고무밴드 교체함

준호씨 2022. 4. 2. 00:05
반응형

예전에 중고로 구입했던 MXL990 마이크의 쇼크 마운트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고무밴드가 너덜너덜해져서 고정이 제대로 되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충격흡수도 잘 못해줄 거 같은 느낌적 느낌?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고요.

그래서 쇼크 마운트를 구입해볼까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예전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마이크 쇼크 마운트를 몇 개 구입했었는데 사이즈가 맞지 않았습니다.

다행히도 다른 마이크에 사이즈가 맞아서 잘 쓰고 있긴 합니다.

직경 44mm 정도 되네요.

문제는 MXL990 마이크의 직경이 60mm 정도 된다는 것입니다.

대충 구할 수 있는 쇼크 마운트로는 MXL990 마이크를 끼울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MXL990 마이크 전용 쇼크 마운트는 MXL90이더군요.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보통 6만 원대 정도 하네요.

알리익스프레스에 호환 마운트가 있지 않을까 찾아보니 $20 정도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을 하려고 생각하다 보니 고무밴드만 갈아 끼워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검색해 보니 실제로 고무밴드만 교체해서 쓰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게다가 딱히 전용 고무밴드가 아니고 머리 묶을 때 쓰는 고무밴드를 쓰면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희 집에는 머리 묶을 때 쓰는 고무밴드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다음에 미리 좀 사둬야겠습니다.

생각해 보니 예전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이즈가 맞지 않은 쇼크 마운트를 몇 개 구입해서 남아 있었는데요. 일단 거기 고무밴드를 빼다가 쓰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 있는 고무밴드를 말이죠.

끼워보니 길이도 잘 맞습니다.

한동안은 신경 안 쓰고 잘 쓸 수 있겠네요. 혹시 모르니 다이소 가면 고무밴드 몇 개 사놔야겠습니다.

 

잡담.

괜스레 마이크 스탠드도 사보고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뭐가 좋을지도 모르겠고 일단은 참아봅니다.

요즘은 유튜브 영상도 잘 안 찍고 해서 좋은 마이크를 괜히 낭비하는 거 아닌가 생각도 들지만 화상 회의할 때 제 목소리가 잘 들린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그럭저럭 잘 활용하고 있는 거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본래의 구입 목적을 잊지 말고 투자비를 회수할 날을 고대해 봅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