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3/02 (13)
준호씨의 블로그
마이크 스탠드를 저렴한 것들로 몇 가지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저렴하다 보니 설치나 조작성 등에 불편함이 좀 있습니다. 언젠가 여유가 될 때 구입해보고 싶은 마이크 스탠드들을 정리해 봅니다. Elgato WAVE MIC ARM LP (Low Profile MIC ARM) - 15만 원대 쿠팡 구매 링크: https://link.coupang.com/a/QyiAK (이 링크를 통해 구입하면 저에게 약간의 이익이 생깁니다) 특이한 마이크 스탠드입니다. 다른 마이크 스탠드들과 달리 책상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보통 다른 마이크 스탠드들은 음악용 느낌이고 이건 개인 방송용 느낌이랄까요? 저는 컴퓨터 책상에서 주로 사용할 거 같아 이 마이크 스탠드에 관심이 많이 가는 편입니..
제가 자주 틀리는 맞춤법, 띄어쓰기를 정리해 봅니다. 맞춤법 검사기가 잘 잡아 주기는 하지만 글을 쓸 때 덜 틀리면 맞춤법 검사 시간도 많이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까 붙이기 "될 까" -> "될까" ~하다는 붙이기 "이야기 하니" -> "이야기하니" "참여 하고" -> "참여하고" ~시키다 할 때는 붙이기 "배달 시켰습니다." -> "배달시켰습니다." 부정 "안" 뒤에는 띄우기 "안막히고" -> "안 막히고" "안생겼습니다" -> "안 생겼습니다" "안되고" -> "안 되고" "안좋아졌다고" -> "안 좋아졌다고" ~ 때는 띄우기 "구토할때는" -> "구토할 때는" ~ 입고 띄우기 "옷입고" -> "옷 입고" ~ 전 띄우기 "먹기전에" -> "먹기 전에" ~ 먹다 띄우기 "약먹다가" -> "..
몬스터 클리어 겔 테이프를 SNS광고를 통해 구입한 지 꽤 오래되었네요. 당시에 여러 개 구입해서 사용하다가 이제 바닥을 보이고 있습니다. 몬스터 클리어 겔 테이프를 이런저런 용도로 사용해 봤었는데요. 가장 무난한 사용방식은 멀티탭을 책상이나 책장에 붙여서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충전기를 책상이나 책장에 붙여두고 사용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공유기나 AI 스피커 따위를 고정해 두고 사용하기도 좋고요. 뗄 떼 깔끔하게 떼기 좋습니다. 그런데 종종 뗐다 붙였다 하며 사용해야 되는 경우에는 그냥 붙여 버리면 너무 강력하게 붙어서 뗄 때 고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테이프를 살짝 다른 곳에 붙였다 떼는 형식으로 접착력을 살짝 약화시켜 두면 유용합니다. 다른 테이프들처럼 가열하면서 뗄 수도 있을 거 같은데..
급성 후두 기관염 일지 4 - 다른 병원(내과) 진료 급성 후두 기관염 일지 3 - 아파지다가 다시 회복중 63kg로 감량이었는데요. 67kg이 되어서 절반 가까이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이 기세를 몰아 음식량을 꾸준히 조절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지 않 junho85.pe.kr 4편에 이어 5편입니다. 피검사를 했는데 간에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다른 증상들은 점점 괜찮아지고 있는데요. 가슴통증이 계속되고 있어서 불편합니다. 2023.02.21 (화) 피검사 어제저녁 식사 후 단식을 시작해서 아침에 피검사를 하였습니다. 결과는 내일 나온다고 합니다. 체중이 많이 줄었습니다. 옷 입고 68.3kg, 순수체중 66.7kg까지 줄었습니다. 아프고 나서 4kg나 빠졌습니다. 일 하다가 어지러워서 오후 4시부터 쉬..
급성 후두 기관염 일지 3 - 아파지다가 다시 회복중 63kg로 감량이었는데요. 67kg이 되어서 절반 가까이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이 기세를 몰아 음식량을 꾸준히 조절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들었습니다. 2023.02.19 (일) 회복 중 어제 junho85.pe.kr 3번에 이어 4편입니다. 이번 시리즈가 이렇게 길어질 줄은 몰랐습니다. 하지만 이번 편이 마지막 편은 아닙니다. 다음 편이 마지막 편이 될 수 있을까요? 2023.02.20 (월) 회복 중. 혹시 모르니 내과 검진 어제저녁부터는 기침을 하는데 목이 조금 아팠습니다. 전에는 기침을 해도 목이 아프지는 않았는데요. 기침을 많이 하다가 목에 상처가 생긴 게 아닐까 싶습니다. 약간 칼로 쑤시는 느낌 같다고 할까요? 그렇다고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