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호씨의 블로그

발가락 부상 2편 - 한의원 치료. 부항, 침, 전기자극 본문

살아가는이야기

발가락 부상 2편 - 한의원 치료. 부항, 침, 전기자극

준호씨 2020. 9. 29. 21:07
반응형
 

발가락 부상

요즘 들어 갑자기 손가락, 발가락을 다치고 있습니다. 발가락을 다친지는 1주일 정도 된 거 같은데요. 오른쪽 발 두 번째 발가락을 부딪히고 나서 좀 찌릿찌릿 하긴 했는데 별로 걸어 다닐 일이 �

junho85.pe.kr

이어서 2편입니다. 어젯밤은 자다가 발이 아파서 잠에서 깨곤 했습니다.

오늘도 오른발은 팅팅 부어 있습니다. 두 번째 발가락은 더 심하고요.

오늘은 한의원에 다녀왔습니다. 지난번에 아내도 발목을 삐끗하고 한의원 갔다 온 게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해서 추천하더라고요. 발가락에 구멍을 내고 부항으로 피를 뽑고 침을 꽂고 전기 자극을 주었습니다. 발가락에 뭔가 건들리는 것이 상당히 아프더군요 ㅠㅠ 발가락 두 번째 마디에서 윗부분과 오른쪽 부분에 자극이 왔을 때 가장 아팠습니다.

그리고 이 영상도 좀 참고했는데요. 인대가 다쳤을 때 침으로 치료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건 인대 자극술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제가 받은 게 건 인대 자극술인지 아닌지 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인대에는 혈관이 적어서 회복이 느린데 직접 그쪽으로 혈액을 보내주어 염증 회복 반응이 빠르게 유도되도록 한다고 합니다. 제가 전문가는 아니라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치료하는 모습을 제가 직접 보기가 어려웠는데 구멍이 난 건 구멍을 내서 피를 뽑아서 그런 거 같고요. 발가락 사이에 핏자국 같은 게 있는데 제 피인지 소독약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소독약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져서 피부가 좀 갈라진 거 같습니다.

어제 병원에서 받은 진통 소염제는 그대로 계속 먹어도 괜찮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완전히 나으려면 몇 달은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상적으로 걷는 거라도 빨리 할 수 있었으면 하는데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네요.

일단 오늘은 잠이라도 잘 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발에 뭐라도 받쳐서 덜 붓도록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