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준호씨의 블로그

냉장고 냉동실 성에제거. 물 셈 문제 해결하기 본문

살아가는이야기

냉장고 냉동실 성에제거. 물 셈 문제 해결하기

준호씨 2021. 6. 19. 23:52
반응형

예전에도 성에 제거 관련 글을 올렸던 적이 있는데요.

 

냉장고 냉동실 성에제거 2차

냉동실에 성에(얼음)가 자꾸 생기고 냉장고 바닥 부분에 물이 고이는 일이 발생해서 결국 성에 제거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지난 3월 17일에도 드라이기랑 뜨거운 물로 열심히 성에를 제거

junho85.pe.kr

작년에도 성에 제거 작업을 했었는지 기억이 좀 가물가물 한데 날씨가 더워질 때 즈음되면 냉동실에 성에가 잘 생기는 거 같습니다. 습도가 높아지고 냉장고 패킹 성능이 떨어지면서 수분이 냉장고로 들어가면서 그렇게 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냉동실 냉기를 세게 할수록 잘 생기는 거 같고요.

아무튼 단순히 성에만 생기면 좀 무시하고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물 빠지는 배수구멍이 막히면서 냉장실 쪽으로 뚫려 있는 구멍으로 물이 나오면서 냉장고가 있는 부근 바닥에 물이 흘러나온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번에 참고해본 영상입니다. 이 분 영상들을 몇 개 보다 보니 냉장고의 원리를 좀 더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물구멍 막힌 거 뚫는 팁도 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분 따라 빨대를 사용해서 좀 불다 보니 좀 빨리 뚫리더군요.

뜨거운 물에 드라이기로 뜨거운 바람 불어넣다가 빨대로 마무리했습니다.

사실 지난 글에도 적어 두었던 스팀 청소기를 이용하면 더 수월할 거 같긴 한데요. 일단 좀 더 고민해 보다 사든 지 말든지 해야겠습니다.

과정 사진을 안 찍어 두었더니 마무리 사진만 있네요 ^^; 정면에 보이는 판을 분리 한 다음 구멍을 뚫고 다시 닫고 마무리 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냉동 성능은 최소로 낮춰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영상에서 70% 정도가 좋다는 거 같아서 일단 70%로 올려보았습니다. 추측상 냉동 성능이 높을수록 얼음이 빨리 생길 거 같긴 한데 해 보면 알겠지요.

아무튼 뭐 몇 개월 정도는 물 셈 현상이 안 생기길 기원해 봅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